용접기선택

용접기선택

  • Read Level:1
  • Write Level:2
  • Upload Size:1Mb

알곤 용접기 급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제가 알곤 용접 집에서 연습할려고 없는돈 들여 내쇼날 300A 단상용 구입했습니다.

근데 문제가 있어 질문들입니다.

 

우선 처음 아크 일으킬때 학원 용접기는 "팍" 소리 나면서 파란 불꽃이 이는데 이놈은 "지지직~" 소리나면서 벌건 불꽃이 생깁니다.

그리고 텅스텐봉과 모재에 그울음이 심하게 그을리고 비드표면에 불순물이 많이 생깁니다.(모재의 산화막 잘못 제거한것처럼요...)  물론 비드도 제대로 안나오고요...

그리고 가끔씩 처음 시작할때 알곤 가스 부족할때처럼 비드면이 부글부글 끊어오릅니다.

전류는 90~120A 로 사용합니다.  모재는 6T 연강이고, 용가제는 T-50 2.4 스틸용입니다.

 

혹시 알곤 품질불량도 있는가요...

아니면 용접기 불량일까요...아니면 전기 때문일까요...(집에는 3K전기에 전등 2개밖에 안씁니다...)

 

답답합니다...고수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최기만님의 댓글

최기만
알곤가스가 늦게 나와서 그런 것 같은데 혹시 초기가스 조정 볼륨이 있다면 시간을 조금 더 조정해 보시고 만약 없다면 용접하기 전에 허공에서 토치스위치를 한번 눌러서 가스를 노즐로 분사 시킨후 용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뻘건 불꽃이 일어나는 것은 공기중에서 아크가 발생하여 산화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용접시(특히 스타트 시) 용접비드에 기포가 생기는 것은 100% 용접기 문제가 아닌 가스문제 이니 가스가 잘 분출되는지,분출이 되어도 같은 증상이라면 가스통에서 토치까지 가스라인에서 공기가 유입되지 않는지 철저히 검사를 해야 하며,,가스통에 충전되어 있는 가스가 불량일 수도 있습니다.CO2+Ar 혼합가스를 사용하던 용기에 알곤을 충전했을 경우나 사용후 빈 용기의 밸브를 열어 놓은 상태에서 용기에 공기가 차있는 상태에서 알곤가스를 충진했을 때 이런 현상이 발생하니 가스라인이 이상없다면 가스용기를 다른것으로 교환해 보시기 바랍니다.(이런 경우는 보통 가스용기를 교체 한 후에 나타납니다.)